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흰머리 관리 방법

세상지구 2018. 1. 12. 15:10


흰머리 관리 방법

스트레스를 받으면 흰머리가 유독 늘어나는 느낌이드는데 스트레스와 흰머리와 연관이 있는 것 일까요? 나이가 들면 누구나 흰머리가 생깁니다. 이는 노화로 인해 모낭 세포의 멜라닌 색소 합성능력이 떨어지면서 나타나는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그러나 나이가 많지 않은 30~40대에도 흰머리가 잘 생긴다면 스트레스가 원인일 수 있습니다. 흰머리를 줄이기 위해 집에서 할 수 있는 6 가지 흰머리 관리 방법에 대하여 소개드리겠습니다.





항산화 물질이나 커피 등의 음료에 함유된 천연 착색제에 의해 유해한 화학물질을 머리에 사용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백발을 관리 할 수 있습니다. 아직 젊은데 눈에 띄기 시작한 백발은 건강에 영향은 없지만 외모의 문제로 고민하는 사람도 많이 있습니다. 머리가 자연과 색을 잃어 버리는 것은 멜라닌 생성량이 감소하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매우 일반적인 노화현상이 있지만, 스트레스와 유전 등의 요인도 그 과정을 촉진 할 수 있습니다. 천연재료를 사용한 흰머리 관리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양파 : 양파를 머리에 바르는 이 방법은 진행하는 백발이나 기타 머리의 문제를 방지하는 최고의 방법중 하나입니다. 양파가 갖는 항진균 효과는 비듬이나 오래된 세포를 억제하여 머리뿌리까지 산소를 보급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모발을 건강하게 자라게 만들어주며 탈모도 막아줍니다. 양파 1개분의 즙을 추출하여 두피와 머리카락 전체에 바르고 샤워캡을 쓰고 30분정도 지나서 씻고 평소와 같이 샴푸를하면 됩니다. 일주일에 3회정도 사용해주세요!





2. 카레잎 : 매우 뛰어난 효능이 있는 헤어토닉으로 정기적으로 사용하여 백발의 발생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카레잎의 항산화 작용에 의해 활성산소의 악영향을 최소화하여 두피 본래의 pH밸런스를 유지시켜줍니다. 여러장의 카레잎을 물과 함께 냄비에 넣고 약한 불로 10분 정도 끓인다음 10분후에 채를 이용하여 잎을 걸러내고 머리를 헹구어주십시오. 일주일에 2~3회정도 사용해주세요.





3. 차 : 홍차에 들어있는 천연색소는 자극이 강한 화학물질에 머리를 노출시키지 않고 흰머리를  커버하고 싶을 때 적합합니다. 홍차에는 강력한 항산화 작용과 비타민, 미네랄이 포함되어 있으며 머리뿌리에서 흡수시킴으로써 발모를 촉진하거나 윤기를 내는 효과가 있습니다. 2~3컵분의 진한 차를 끓이면서 천일염 1 작은술을 추가합니다. 차가 식으면 머리 전체에 바릅니다. 30분정도 지난 후 씻어내면 됩니다. 이런흰머리 관리 방법으로 격일 간격으로 사용하세요!





4. 커피 : 커피는 검은머리와 짙은 갈색머리를 염색 할 때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천 재료 중 하나입니다. 커피가 가지는 색소뿐만 아니라 항산화 작용이 머리에 깊이 영양을 주어 머리카락의 색소가 빠지는 것을 억제합니다. 뿐만 아니라 커피는 자연적인 각질 제거제도 되고 두피에 쌓인 각질이나 기타 오염물질을 제거하는 이상적인 작용을 해줍니다. 2~3개분의 진한 커피를 넣고 적정온도가 되면 머리카락과 두피전체에 바릅니다. 30분정도 지나서 샴푸와 컨디셔너를 사용하여 씻어주세요. 일주일에 두세번 실시해주세요.





5. 아보카도 : 아보카도는 백발을 커버하는 특성은 아니지만 정기적으로 사용하면 백발의 발생을 억제하는 자연적이고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이것은 아보카도에는 지방산과 비타민 E , 미네랄이 풍부하게 포함되어있으며 한번 흡수되면 화학물질 및 활성산소에 대항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잘 익은 아보카도 과육을 머리카락과 두피에 골고루 바르고 샤워캡을 쓰고 30분정도 지나서 씻어내고 평소대로 샴푸를하십시오. 적어도 일주일에 3번정도가 필요합니다.





6. 세이지 : 세이지는 백발과 머리의 초기 에이징 케어에 가장 인기있는 허브 중 하나입니다. 세이지가 가지는 항산화 작용 및 필수 영양소가 머리 탈색을 억제하는 동시에 건조 및 과도한 탈모를 억제합니다. 컵 2~3 잔의 물을 끓여 여러 장의 세이지 이피을 끓여 냅니다. 추출물이 완성되면 사용할 수 있게 될 때까지 식혀서 머리 전체에 골고루 발라줍니다. 일주일에 3회정도 사용해주세요.



이상과 같이 천연재료를 이용한 흰머리 관리 방법으로 모발을 건강하게 젊게 유지 하시기 바랍니다.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모마일 6가지 약용효과  (0) 2018.02.08
혀 아플때 자가치료  (0) 2018.02.07
헤르페스 예방 방법  (0) 2018.01.08
자연스런 헤어컬러 관리방법  (0) 2018.01.07
발 뒤꿈치 각화증  (0) 2018.01.0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