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발 뒤꿈치 각화증

세상지구 2018. 1. 6. 17:18


발 뒤꿈치 각화증

건강한 발이라면 각질이 제때에 조금씩 탈락되어 적당한 두께를 유지하게 되지만, 갈라진 발뒤꿈치 틈새로는 세균감염도 쉽게 일어날 수 있고,  특히 보행으로 체중이 실리거나 신발을 신고 벗을 때 심한 통증으로 자세가 뒤틀어져서 허리에도 나쁜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발뒤꿈치가 두꺼워지고 심한 경우 마른 논바닥처럼 갈라지는 증상을 발 뒤꿈치 각화증 이라고 합니다.





이런 발뒤꿈치 균열은 보습 뿐만 아니라 각질제거도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각질이 축적되는 것을 방지하여야 합니다. 각질의 축적은 과도한 건조, 신발에 의한 마찰이 발 뒤꿈치 균열의 주요원인입니다. 발 뒤꿈치는 그다지 주의를 기울이지 않기 때문에 자칫잘못하면 이런 상태가 되어있습니다. 발 뒤꿈치는 건강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 부분이므로 좀 더 신경을 쓰고 관리를하여야 합니다.







발은 건조하기 쉽고, 곰팡이와 세균에 노출되어 감염에 걸리기 쉬운 부분입니다. 따라서 제대로된 치료로 건강한 피부를 재구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발 뒤꿈치 케어용으로 다양한 상품이 매장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더 저렴하고 효과가 있는것을 100% 천연소재로 집에서 만들 수 있습니다. 발 뒤꿈치 각화증 치료하는 5가지 자연요법에 대하여 알아볼까합니다.



1. 레몬, 글리세린, 로즈워터 : 이러한 조합은 발 뒤꿈치의 각질을 제거하는데 도움이됩니다. 보습성분이 손상된 피부를 개선하여 부드럽고 매끄럽게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레몬주스 1 개분, 글리세린 20ml, 로즈워터 30ml를 준비하여 재료 모두를 그릇에 넣고 잘 섞습니다. 발을 깨끗이 씻은 후 혼합한 액체에 30분정도 담갔다가 씻어냅니다. 매일 계속하시면됩니다.





2. 코코넛 오일과 베이킹 소다 : 코코넛 오일 과 베이킹 소다의 조합은 보습효과와 항균효과가 있습니다. 세균이나 진균 감염성 미생물의 발생을 예방하고 발 뒤꿈치의 균열을 개선합니다. 코코넛 오일 30g, 베이킹 소다 15g을 준비하여 용기에 넣고 페이스트가 될 때까지 잘 섞습니다. 깨끗한 다리 닦은 후 특히 균열 부분에 빙글빙글 원형을 그리듯이 30분정도 마사지를 합니다. 따뜻한 물에 씻어주세요. 일주일에 3번정도 실시해주시면됩니다.



3. 바나나와 아보카도 : 바나나와 아보카도의 보습성분이 발 뒤꿈치에 수분을 주고 발 뒤꿈치 각화증 을 개선 합니다. 지방산과 필수 아미노산이 세포의 재생을 촉진하여 건강하고 부드러운 피부를 만들어드립니다. 잘익은 바나나 1개, 잘익은 아보카도 반, 올리브 오일 16g 을 준비하여 아보카도 열매를 꺼내 바나나와 함께 으깬 다음 올리브 오일을 섞습니다. 발 뒤꿈치에 바른 후 30 분정도 지나고 따뜻한 물에 씻어냅니다. 자기 전에 매일 밤 계속합니다.





4. 바셀린과 황설탕 : 바셀린의 보습력과 항설탕의 필링효과로 발뒤꿈치 균열을 개선합니다. 피부 표면에 쌓인 각질을 제거하고 세포의 재생을 자극하기 때문에 손상된 피부를 개선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바셀린 20g, 황설탕 10g 을 준비하여 페이스트가 될 때까지 두 가지를 잘 섞습니다.  발 뒤꿈치에 잘 도포하듯이 바르고 15분정도 경과하면 따뜻한 물에 씻어주세요. 매일 밤 합니다.




5. 오트밀과 꿀 : 오트밀과 꿀의 조합은 발 뒤꿈치의 건조를 방지하고 축적된 각질을 제거합니다. 항산화 성분, 비타민, 미네랄이 피부를 보호하며 개선을 촉진합니다. 오트밀 30g, 꿀 50g 을 준비하여 잘 섞어 발을 깨끗이 씻은 후 발 뒤꿈치에 잘 문질른 다음 40분정도 지난 후 다리 전체에 단단히 붙이면 40 분 놓습니다. 그리고 따뜻한 물로 깨끗히 닦아냅니다. 일주일에 적어도 3회 정도 실시해주세요.



이처럼 발 뒤꿈치 각화증 치료는 집에서 쉽고 저렴하고 직접 만들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소개 한 것 중에서 원하는 것을 골라 꼭 시도해보십시오. 반드시 부드러운 발뒤꿈치를 되찾을 수 있습니다~~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헤르페스 예방 방법  (0) 2018.01.08
자연스런 헤어컬러 관리방법  (0) 2018.01.07
비만 예방 을 위협하는 음료  (0) 2018.01.05
뛰어난 민들레의 효능  (0) 2018.01.04
건강한 생활습관  (0) 2017.10.3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