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재직증명서 인터넷 발급 간편방법

오늘도 아침일찍 출근하여 직장에서 열심히 일하시는 직장인 여러분들 점심식사 후 오후에 해결하셔야 할 많은 업무가 밀려있는데 피곤함이 밀려오고 좀 잠깐의 휴식을 취하고 싶지 않으세요! 오늘은 여러분들께서 재직증명서가 필요하실 때가 있으실텐데, 물론 회사에 신청해서 재직증명서 발급 받으실 수 있지만 이제는 손쉽게 집에서 인터넷 으로 간편하게 발급 받으실 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재직증명서는 본인이 회사에 재직하고 있다는 증명해주는 서류로 재직증명서 인터넷 발급 을 위해서는 우선 먼저 인터넷 검색창에 국민연금공단을 검색해서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단, 인터넷 발급을 위한 조건은 재직하고 계신 직장이 4대보험과 국민연금을 가입한 상태의 재직 상태이어야 합니다.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 접속 후 위에 있는 메뉴 중 민원신청을 선택하고 다음으로 개인민원을 선택하셔서 클릭하시면 화면이 전환됩니다.







다음과 같이 개인서비스 화면이 나타나면 가입증명서(국/영문) 도는 증명서 등 발급을 선택하셔서 클릭하신 후 다음 단계로 넘어가셔야 합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각자 소유하고 계신 공인인증서 로그인 해주세요.

 








 재직증명서 인터넷 발급 을 위하여 공인인증서 로그인 하시면 다믕과 같이 화면이 나타나는데 국문, 영문 선택하여 인터넷 발급이 가능합니다. 개인정보 수집에 동의하시고 확인을 누르시면됩니다.





그러면 본인의 재직하였던 직장의 명칭과 기간이 나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 필요한 직장을 선택하여 프린터 발급을 누르시면 재직증명서 인터넷 발급 아주 간단하게 집에서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상과 같이 재직증명서 인터넷 발급 간편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 여러분들께서 집에서 간편하게 인터넷 을 이용하여 국문, 영문 발급이 가능하며 과거에 재직하였던 직장의 재직증명서도 선택하여 발급닫으실 수 있으니 필요하실 때 간단하게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